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데있는 꿀팁

싱크대에 절대 버리면 안 되는 음식

by 팔레트 2021. 12. 12.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것들

 

요리를 하고 난 후 남은 음식물, 설거지를 할 때 무심코 싱크대 개수대에 버리죠? 하지만, 악취를 유발하거나 배수구를 막아 고생시키는 음식물 또는 찌꺼기들이 있는데요. 싱크대에 절대로 버리면 안 되는 것들을 알아볼까요?

 

 

 

커피 찌꺼기

커피 찌꺼기는 기름을 흡착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배수구에 들어가면 기름때와 만나 덩어리를 형성한다. 이렇게 쌓인 커피 찌꺼기는 어느 순간 배수관을 막아버린다. 커피 찌꺼기는 일반 쓰레기로 처리해야 하며, 모아 두었다가 텃밭의 거름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반응형



고춧가루

간혹 고춧가루를 버릴 때 싱크대에 버리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고춧가루 또한 개수대에 버리면 안 되는 음식이다. 고춧가루는 입자가 매우 작아 배수구에서 잘 걸러지지 않는다. 고춧가루는 물과 만나 걸쭉해져 배수구를 막히게 하기도 쉽다. 따라서, 고춧가루 역시 일반 쓰레기로 처리하자.

 

 

반응형

 

 

기름

음식 할 때 사용하고 남은 기름을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된다. 차차 굳어진 기름에 다른 음식물 등이 붙으면서 기름 덩어리가 되어 배수구를 막히게 할 수 있다. 기름은 다 굳은 후 제거하여 쓰레기통에 버려야 한다. 기름을 개수대에 버렸다면 끓는 물과 식초를 섞어 같이 부어주자.

 

 

반응형

 

 

밀가루

밀가루가 물에 닿으면 밀가루 반죽이 되면서 배수관에 들러붙어 통로를 좁히기 때문에 배수구를 막히게 한다. 쌀과 파스타도 마찬가지! 이러한 음식들은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처리할 때 더욱 주의하는 것이 좋다. 반드시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리도록 하자.

 

 

반응형

 

 

폐의약품들은 폐수 처리 시설을 통해 제거되지 않으며, 수생 동물들에게 피해를 주는 등 생태계를 교란한다. 이는 결국 환경으로 흘러 들어가 우리에게도 악영향을 미친다. 폐의약품은 개수대 또는 일반 쓰레기통에 버리지 말고 약국과 보건소에 비치된 폐의약품 수거함에 반납하도록 하자.

 

반응형